한양대학교 ERICA는 2018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총 697명(정원외 117명 포함)을 선발할 예정이다.

수능 성적은 정시 모집에서 당락을 결정짓는 절대적인 요소로서 본인의 성적과 전년도 입시 결과를 비교분석해 지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양대 ERICA의 경우 예체능과 특별전형을 제외한 일반전형의 경우에는 수능성적 100%로만 학생들을 선발한다.

또한 올해부터는 영어 영역 절대평가 체제 전환에 따른 반영방식의 다양화로 각 대학별 반영방법에 대한 분석 역시 필수조건이다.

예체능계열을 제외한 나머지 계열에서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 (2과목) 그리고 한국사 과목을 반드시 응시해야 지원 자격을 충족할 수 있다.

인문, 상경계는 수학(나)와 사회탐구, 자연계는 수학(가)와 과학탐구를 본다는 점이 다르다.

예체능 계열은 국어, 영어, 탐구 그리고 한국사만 응시하면 되지만 실용음악학과 및 특성화고교 출신자 특별전형의 경우에는 직업탐구를 탐구영역으로 인정한다.

한양대 ERICA는 국어, 수학의 경우 표준점수를 탐구는 변환표준점수를 사용한다.

2018학년도 정시모집 인원은 발표되었지만 아직 수시 이월인원이 반영되지 않았으므로 수험생들은 꼭 오는 29일 본교 홈페이지(goerica.hanyang.ac.kr)에서 최종모집인원을 확인해 지원해야 한다.

김대경 입학처장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