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회담·댓글조작 의혹 비난… 수능 개편·영어수업 금지 등
연일 정책 맹비난 존재감 부각

남경필 경기지사가 연일 문재인 정부를 향해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보수진영에 정책과 관련해 두각을 나타내는 인물이 계속 부재인 상태로 선거가 진행되자 보수에 등불로 나선 남 지사가 정책 대결 구도를 통해 돌파구를 찾는 것이 아니겠냐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남북회담’과 ‘댓글 조작 의혹’, ‘일자리 감소’ 등 문 정부에 민감한 정책들을 잇따라 지적하면서 남 지사가 지방선거의 반전을 이끌 자유한국당의 구원투수가 될 지에도 초미의 관심사다.

남 지사는 지난 2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댓글 조작 파문’을 정면으로 저격했다. 남 지사는 “댓글조작이 과연 응원할 일입니까?”라며 포문을 열었다.

그는 “더불어민주당이 댓글조작 논란의 핵심인 김경수 의원의 경남지사 출마를 일제히 환영하고 있다. 당 전체가 대통령의 최측근이라는 ‘김경수 구하기’에 나선 형국”이라며 “추미애 대표는 ‘착한 김경수 의원이 악마에게 당한 것’이라고 한 것도 모자라, 전 정권의 댓글조작 사건과 비교하며 ‘파리를 보고 새라고 하는 것’이라고 궤변을 늘어놨다”고 비난했다.

이어 “권력을 가진 자는 자신이 ‘절대선’이고 ‘무오류’이라는 착각에서 벗어나야 한다. 이런 착각에 빠지는 순간, 그 권력은 독선과 오만에 빠지고 부패하기 시작한다”며 “청산해야 할 적폐는 언제나 살아 있는 권력 내부에서부터 싹트기 마련”이라고 덧붙였다.

하루 전인 21일에는 ‘남북회담’을 수면위로 끌어올렸다.

남 지사는 “국민이 끊임없이 ‘결국 북한이 핵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 아니냐’, ‘현재 가지고 있는 핵무기는 어떻게 하겠다는 것이냐’ 반문하는 이유는 북한의 이번 조치가 미봉책에 불과하기 때문”이라며 “문재인 정부가 해야 할 일은, 북한의 선심성 기습발표에 기뻐만 할 게 아니라, 완전한 비핵화를 이루어 낼 촘촘한 전략을 고민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선 20일에는 문재인 정부의 허점을 대놓고 지적했다.

남 지사는 “문재인 정부의 주요 정책들이 의욕만 앞세워 성급히 추진하다 현실에 막혀 유턴하기 일쑤”라며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탈(脫)원전, 사드 추가 배치, 위안부 재합의, 대학수학능력시험 개편, 어린이집·유치원 방과 후 영어수업 금지 등이 모두 백지화 혹은 번복된 정책들”이라고 힐난했다.

그는 “문제는 이런 상황에서도 관련 부처 장·차관들이 나서질 않고 있다는 것이다. 이래서는 문재인 정부 내내 정책 혼란과 그에 따른 국민 피해가 계속될 수밖에 없다”며 “문재인 대통령님! 무능한 내각과 참모들 뒤에 숨어만 계시지 말고,직접 중심을 잡고 정부 정책들 챙겨달라”고 말했다.

문완태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