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과위 행감서 제기… 자회사 성과급 무지급도 지적

킨텍스의 자회사가 설립목적을 달성하지 못하고 본사의 하부 조직 역할에 그치고 있다는 지적이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에서 잇따라 제기됐다.

16일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행감에서 바른미래당 김지나(비례) 의원은 킨텍스 자회사가 비정규직 문제해결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킨텍스의 주차·안내 분야 업무를 수행행하기 위해 설립한 (주)케이서비스가 당초 설립 목적에 맞지 않게 운영되고 있다”면서 “비정규직 문제해결, 고객 대응력 제고, 비용 절감, 시기적 적절성이 전혀 고려되지 않은채 킨텍스의 일개 부서 역할에 그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자회사의 대표이사 급여를 킨텍스가 발주하는 용역비용에서 충당하고 있다”면서 “킨텍스와 자회사의 관계가 종속적이지 않고 별도의 법인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자회사에서 성과급이 지급되지 않는 문제도 제기됐다.

한국당 허원(비례) 의원은 “킨텍스 자회사의 성과급 지급이 전무하다”면서 “기존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했음에고 급여와 고용 안정성 개선이 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허 의원은 “킨텍스가 받은 높은 성과평가는 킨텍스와 자회사 모두의 노력임에도 불구하고 이에 대한 보상이 자회사에게 돌아가지 못하는 것은 차별”이라고 밝혔다.

조윤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