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2019년 국비지원 무료 직업훈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기도지정 직업훈련기관으로 미취업 여성과 청년의 경제활동 참여를 위한 직업훈련과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올 해 직업훈련과정은 ▶이모티콘디자이너 양성과정 ▶직업큐레이터 심화과정 ▶글로벌게임 QA&GM 전문가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 등이다.

이번 직업훈련은 취업을 희망하는 미취업 여성(이모티콘디자이너, 직업큐레이터 심화과정)과 청년(글로벌게임 QA&GM 전문가,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서류 접수 후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되면 전액 무료로 직업훈련 과정에 참여하고 교육훈련 외에도 취업상담, 취업알선, 멘토링, 일자리협력망 등 체계적인 취업지원 서비스와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제출서류는 수강신청서, 주민등록등본 1통, 사진(반명함) 2장이며, 타기관 국비훈련 중복 수강자는 참여 불가능하다.

서류 신청기간 및 교육내용 등 자세한 사항은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또한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기도와 성남시가 지원하는 '디딤돌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사업'으로 경기지역에서 활동하는 여성 취·창업동아리를 모집한다.

센터는 성남시를 중심으로 도내에서 취업 또는 창업을 희망하는 5인 이상의 여성 동아리를 모집해 인큐베이팅한다.

선정된 동아리에는 취창업을 위한 심화교육은 물론 동아리 모임 장소 제공, 전문 멘토링, 실습재료비 및 운영비, 실전 경험을 위한 수요처 제공, 홍보물(인쇄물 제작 등)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강사형과 기술숙련형, 창업형 동아리로 나뉘며, 동아리 의무 교육에 필수 참여하고 월 2회 이상 동아리 모임을 갖고자 하는 이들이 대상이다.

이번 모집에 신청하는 동아리는 서류전형, PT 면접 심사를 통해 최종 선정되며, 3월 13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신청방법은 성남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www.snw.or.kr)을 참조하면 된다.

김대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