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25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5000원 돼지갈비, 해물찜 먹으면 조개탕을 공짜로 주는 맛집이 소개된다.

◇  [1박2일 여기요~!] 매력도 가지가지! 중광마을의 보랏빛 유혹 속으로~

삶의 터전이 되는 마을! 지역 곳곳의 마을마다 특색있는 먹거리와 볼거리가 있고 사람들의 생활방식도 조금씩 다르기 마련인데. 이번 주 여기요 PD가 도착한 곳은 광활한 평야가 펼쳐진 전라북도 군산. 그중에서도 논농사를 대신해 보랏빛 채소 농사가 한창이라는 중광마을로 향했다. 

탐문 수사 끝에 밝혀진 보랏빛 정체는 바로, 가지. 가지는 하우스 재배로 사시사철 맛볼 수 있지만 날이 따뜻해지는 이맘때쯤 더 맛있어진다. 

특히 가지의 보라색 껍질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혈관을 보호하고 고혈압 예방에 탁월하단다. 보랏빛 영양이 듬뿍 들어간 가지 요리 한 상의 맛은 어떨지? 맛과 영양을 자랑하는 가지의 무한 매력. 10여 년 전 중광마을 주민들은 힘을 합쳐 1만평의 가지 수확에 나섰다. 

최근에는 젊은 2세들이 농촌으로 돌아와 일손을 돕고 있다. 이 때문에 마을 주민들이 한 식구처럼 키우는 자식 같은 가지라나 뭐라나. 과연 이곳에서 1박 2일 동안 여기요 PD에게 삶의 한 자락을 들려줄 주민이 있을지. 가지의 무궁무진한 보랏빛 매력에 빠지러 전라북도 군산시 중광마을로 떠나본다. 

◇ [돈이 안 아깝다!] 5000원 돼지갈비 & 해물찜 먹으면 조개탕이 공짜!

내 돈 내고 먹는 음식! 1도 아깝지 않은 맛집을 찾아라! 첫 번째로 찾은 곳은 경기도 파주의 한 돼지갈비 집. 가게 앞, 손님들이 하나 같이 들고 있는 건 대기표? 이곳의 특별한 돼지갈비를 맛보려면 기다림의 시간은 감수해야한다. 

손님들 애태우는 돼지갈비 맛의 비법은 바로, 신선한 국내산 냉장 돼지갈비! 여기에 돼지갈비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한우사골육수 양념. 그런데 맛보다 더 놀라운 건, 이곳에선 돼지갈비가 1인분 단돈 5000원이라는 사실. 거기에 두툼한 소갈비가 들어간 왕갈비탕 또한 6,000원에 즐길 수 있다. 그 비밀은 무엇? 

두 번째로 찾은 곳은 경기도 군포의 한 해물찜 집. 쫄깃쫄깃한 문어부터 낙지, 꽃게, 새우, 오징어, 소라, 미더덕, 곤이, 그리고 알까지. 다양한 해산물이 가득하다는 이곳의 해물찜! 그 맛의 비법은 바로, 매일 아침 인천 연안부두에서 사오는 싱싱한 해산물이다. 

그런데 이 집의 진짜 인기 비결은 따로 있다? 바로, 해물찜 먹으면 9가지 조개가 푸짐하게 들어간 조개탕이 공짜라는 사실이다. 원래 2만원에 파는 메뉴기도 하지만 확실한 서비스를 위해 공짜 메뉴로 주고 있다. 돈이 아깝지 않은 숨은 맛집 <돈이 안 아깝다!>에서 만나본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한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