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제공
사진=MBC 제공

27일 방송되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익선동 여행, 새싹보리 다이어트가 공개된다.

◇ [도시여행, 어디로?] 가장 핫한 골목, 익선동 탐구생활 

여행은 가고 싶지만 멀리 떠날 시간과 여유가 없는 이들을 위해 준비했다. 도심 속 핫 플레이스를 찾아 떠나는 도시 여행, 어디로? 상큼발랄 미녀의 트렌드 리더와 함께 떠나는 첫 번째 여행지는 뉴트로(New+Retro: 새로움 + 복고) 여행의 성지, 서울 익선동!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한옥마을에 한옥을 개조한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들어서면서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 

익선동의 복고 감성을 제대로 즐기는 법은 화려한 ‘개화기 의상’을 입고 경성 시대 멋쟁이로 변신하는 것이다. 한옥을 배경으로 그냥 서있기만 해도 인생 사진을 건질 수 있다. 익선동 토박이 40년 역사 자랑하는 여관 또한 익선동에서 놓칠 수 없는 명소라는데. 오래된 여관의 정체는 디저트 카페! 고급 호텔 부럽지 않은 앤티크한 분위기에서 프랑스 전통 디저트 ‘까눌레’를 맛보는 재미가 있다. 

익선동만으로 아쉽다면 숨겨진 명소 ‘서순라길’을 들리는 것도 방법이다. 가수 아이유가 영화를 찍어 화제가 된 SNS 인생샷 명소는? 익선동에서 찾아간 마지막 핫 플레이스, 한옥을 개조한 퓨전 한식당. 흔한 편육은 가라! 족발을 수비드 방식으로 삶아낸 ‘족편’과 지방을 제거해 담백한 맛이 일품인 ‘항정살 스테이크’, 아보카도에 짭조름한 된장 가지 구이를 올린 비빔밥을 코스로 즐겨 보자. 이번 주 ‘뉴트로 여행의 성지’ 익선동을 탐구해본다. 

◇ [톡톡이브닝] 여름을 날씬하고 건강하게! 그 비법은? 

더워지는 여름철, 옷차림은 점점 얇아지고 군살은 드러나는 계절인 만큼 주부들 사이에 여름 날씨보다 더욱 뜨겁게 떠오르는 화제의 단어가 있었으니 바로 다이어트다. 그런데 다이어트! 이거 하나만 있으면 실패 확률, 확 줄어든다? 그 정체는 다름 아닌 새싹보리다. 

예로부터 오곡 중 으뜸이고, 오곡지장(五穀之長)이라고 기록했을 정도로 영양이 뛰어났던 보리! 요, 보리의 새싹이 바로, 새싹보리라는 말씀! 보리의 싹을 틔워 15cm가량 자란 잎을 새싹보리라고 한다. 농촌진흥청과 이화여대 목동병원 연구팀에 따르면 새싹보리는 지방감소와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낸다고 밝히기도 했다. 

그렇다면 새싹보리! 일상생활에서 어떻게 섭취하는 것이 가장 현명할까? 지난 1년 전까지만 해도 평범한 주부처럼 나날이 늘어나는 군살로 걱정이 많았다는 최수미(45) 주부!! 헬스 트레이너인 남편의 권유로 운동을 시자하며 본격적으로 몸매 관리를 시작했다고 한다. 

그 결과 최근엔 머슬마니아 대회에서 입상! 전국에서 인정받을 정도로 조각 몸매를 가지게 됐다고~ 그런 그녀가 조각몸매를 가질 수 있게 된 데에는 운동뿐만 아니라 또 다른 것도 있었으니 바로 새싹보리란다. 
직접 새싹보리를 집에서 키울 만큼 새싹보리 예찬론자였던 어머니의 이야기를 듣고 새싹보리를 먹기 시작했다는 수미씨! 그래서인지, 운동만 했을 때보다 몸매 관리를 하는데 더욱 효과를 봤다고 하니 건강한 그녀의 일상을 따라가 본다. 

무엇보다 새싹보리에 대한 남다른 열정으로 직접 수확을 하여 음료를 판매한다는 한 대박집도 있었으니 새싹보리를 말려 따뜻하게 마시는 일명 새싹보리차부터 새싹보리와 원두의 묘한 만남! 새싹라떼는 물론 새싹보리와 바나나를 갈아 만든 새싹바나나 주스까지, 취향대로 선택하여 먹을 수 있는 새싹보리 음료의 매력에 퐁당 빠져 맛은 물론 건강을 챙기기 위해 너도나도 찾아올 정도라니 새싹보리 음료로 건강을 챙기는 방법도 소개한다.

한편 MBC ‘생방송 오늘 저녁’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5분에 방송한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