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율곡연수원이 마련한 사학기 교직원 직무연수에 참여한 연수생들.
경기도율곡연수원이 마련한 사학기 교직원 직무연수에 참여한 연수생들.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은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사학기관 계약담당자 70명을 대상으로 '사립학교 및 학력인정 평생교육시설 계약실무자 역량강화 과정'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현장에 필요한 사례와 실습 중심으로 사학기관 계약담당자들의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업무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경기교육정책의 이해 ▶계약의 이해 ▶감사사례 지적 사례로 보는 계약 업무 ▶개인정보보호의 이해 ▶분야별 계약 업무(물품, 공사, 용역) ▶G2B 전자계약 및 가상입찰 실습 ▶S2B 활용 전자계약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연수원 내 자연 탐방과 숲 체험을 통해 연수생들의 심신을 치유하고 오페라와 뮤지컬 문화예술 공연도 관람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특히 프로그램 시간 이후 영화감상, 칠보 공예, 와인과 글로벌 매너, 북카페 등 자율적으로 참여하는 방과 후 활동 프로그램도 운영해 연수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연수생은 "계약 분야별로 연수생이 직접 선택해 소규모 분반으로 들을 수 있어 좋았다"고 하면서"계약업무 주요 감사지적 사례에 대한 교육이 업무처리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최창의 원장은"이번 연수는 2년 만에 합숙집합연수로 개최되는 것으로 사학기관 직원들 간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며 "이번연수가 사학기관 직원들이 행정업무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진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