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백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취임식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는 13일 3대 이상백 회장의 취임식과 소상공의 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이상백 회장이 취임사를 하는 모습. 사진=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는 13일 3대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 취임식과 2019년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 최계동 경기도 경제기획관 국장, 최승재 소상공인연합회 회장, 백운만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소상공인연합회 각 지회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한 내빈 외에도 문희상 국회의장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축전도 전달됐다.

취임식과 더불어 진행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소상공인기본법 제정 등을 결의하는 소상공인 결의문 낭독이 진행됐다.

이상백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 회장은 취임사에서 "장사가 잘되어서 행복한 분들이 거의 없는 어려운 시간을 소상공인들이 지나고 있다"면서 "앞으로 각 지회장들과 힘을 모아 소상공인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그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경기도 소상공인연합회에서는 시·군(대도시는 구별)별 25개 지회가 활동 중이다.

안형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