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해당 영상 캡처
사진=해당 영상 캡처

'보니하니'가 최영수의 폭행 의혹에 이어 박동근의 욕설 논란에 휩싸였다.

11일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 등에는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의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한 장면이 올라왔다. 

'보니하니'에서 '먹니' 캐릭터로 등장하는 박동근은 공개된 영상에서 MC하니 채연에게 "넌 입에서 리스테린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이어 "너는 소독한 XX야"라고 말했다. 이에 당황한 채연은 "뭐라고요?"라며 얼굴이 굳어졌다.

'리스테린 소독'이 성매매 업소에서 쓰는 표현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확대됐다. 리스테린 소독은 성매매 업소에서 성병 예방을 위해 주요 부위 소독에 싸고 사용이 쉬운 리스테린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이에 '보니하니' 측은 "부적절한 용어를 사용한 것은 사과한다"면서도 "해당 용어에 대해선 제작진도, 박동근 본인도 알지 못해 모두 놀란 상황"이라고 밝혔다.

앞서 '보니하니' 측은 폭행 논란에 대해 "출연자 간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며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있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이어 "매일 생방송을 진행하며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보니 어제는 심한 장난으로 이어졌다"며 "하지만 이 과정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이라고 말했다. 

'보니하니' 측은 "이번 논란으로 인해 당분간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중단하고 재발 방지 대책을 세우겠다"며 시청자들에게 사과했다. 

한편 '보니하니' 시청자 게시판에는 최영수와 박동근의 하차와 처벌을 요구하는 글이 올라오고 있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