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사진=연합 자료, SBS ‘맛남의 광장’ 캡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 사진=연합 자료, SBS ‘맛남의 광장’ 캡처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의 부탁으로 구매한 강원도 ‘못난이 감자’가 전국 이마트 매장과 신세계그룹의 쇼핑몰 ‘SSG닷컴’(쓱닷컴)에서 판매된다. 
 
이마트는 13일 “못난이 감자 30t을 매입해 900g에 780원에 판매하기로 했다”고밝혔다. 못난이 감자는 이날부터 이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이마트는 “못난이 감자는 원래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던 상품이지만 농가를 돕기 위해 사들였다“고 설명했다.
 
정 부회장은 지난 12일 오후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에서 강원도 농가에서 버려지는 못난이 감자를 사달라는 백종원 대표의 부탁을 흔쾌히 수락했다. 
 
당시 방송에서 백 대표는 정 부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상품성이 떨어지는 못난이 감자 30t을 억지 부탁이긴 해도 사달라”라며 “휴게소에서 음식을 만들어 팔기엔 양이 너무 많다”고 말했다.
 
이에 정 부회장은 “한번 힘써보겠다. 고객에게 잘 알려서 (못난이 감자를) 제값 받고팔수 있게끔 노력해보겠다. 안 팔리면 제가 다 먹죠. 뭐”라며 부탁을 흔쾌히 받아들였다. 결국 정 부회장이 백 대표와 약속을 지킨 것이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