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대학교 금융정보과, 오땡큐(OTHANKQ)와 가족회사 MOU 체결.사진=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금융정보과, 오땡큐(OTHANKQ)와 가족회사 MOU 체결.사진=안산대학교

안산대학교 금융정보과는 오땡큐(OTHANKQ) 유튜브 채널로 유명한 오타쿠레코드사와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학생들의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육 협력(금융 유튜브 컨텐츠 제작 및 활용, 전문가 특강 및 세미나, 크리에이터 취업과 창업 지원 등)이 목적이다.

현병욱 오타쿠레코드 대표는 뮤지컬 및 영화 음악감독으로 활동했으며, 국내외에 널리 알려진 작사 및 작곡가이자 래퍼로 활동 중인 유명 뮤지션 크리에이터다. 또한, 그는 현재 약 21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OTHANKQ 채널(www.youtube.com/OTHANKQ)을 운영하는 파워 유튜버이기도 하다.

현병욱 오타쿠레코드 대표는 "음악과 영상, 그리고 연기력을 기반으로 현재 유튜브를 열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라며, "미디어 분야와 금융정보학의 연결고리를 각자의 분야에서 적절하게 믹스한다면, 서로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학생 대표인 정채은 학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 세무회계, 보험, 부동산 등, 학과의 주된 취업처 외에도 언론방송 미디어 분야로 취업 분야를 확대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는 기대감을 나타냈다.

고종하 금융정보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이 음악과 영상 컨텐츠 활용 및 제작에 친숙해져 코로나19로 인한 정서적인 결핍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계기가 마련되고, 미디어 실습 과정(유튜브 방송, 미디어 칼럼 등)을 통해 학생들이 커뮤니케이션과 엔터테인먼트 역량을 즐기면서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춘식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