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_세미나_포스터_9월_웹용(최종)
 

경기콘텐츠진흥원 넥시드 투자센터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2020 넥시드 투자세미나’를 개최한다. 투자세미나는 콘텐츠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스타트업 지원을 목적으로 3년째 운영되고 있다.

올해는 ‘포스트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발견하는 투자 인사이트’라는 주제로 투자자, 선배 스타트업 등 다양한 전문가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콘진원은 오는 25일에 선배 스타트업과 함께 1회 투자세미나가 열 계획이다.

‘AI기반 마케팅 전문’ 아드리엘의 엄수원 대표와, ‘영어학습 에듀테그’ 호두랩스의 정돈희 이사가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 토크쇼를 위해 유튜버 ‘스타트업 잡스’ 김현수 대표가 사회자로 나선다.

또 김선우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스타트업 지원 정책에 관해서 미니강연을 맡는다. 단계별 창업정책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 정책을 비롯해 스타트업이 스케일업을 이룰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투자세미나는 코로나19로 인해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라며 "경기도 내 스타트업에게 투자와 사업 확장에 좋은 영감을 제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투자세미나는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c/스타트업잡스)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 중계하며 자세한 참여방법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www.ghub.or.kr) 사업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사업 담당자(031-776-4691)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넥시드 투자센터는 지난 2016년 개소 이후 지금까지 펀드를 통한 간접투자(조성규모 580억 원), 콘텐츠 기업 특별금융지원 등 스타트업이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

백창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