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총연합회·경실련 성명… 범정부 차원 항공정비 강력 촉구

사진=연합뉴스TV 방송 캡쳐
사진=연합뉴스TV 방송 캡쳐

인천 국회의원들이 항공정비(MRO)산업 유치에 나몰라라(중부일보 11월9일자 1면 보도)한다는 지적과 관련, 인천 시민단체들이 지역 정치권에 여야를 막론한 ‘MRO 사업 참여’를 촉구하고 나섰다.

인천시총연합회(영종국제도시총연합회, 검단주민총연합회, 비법인사단올뎃송도, 루원총연합회, 서창지구자치연합)와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은 10일 공동 성명을 통해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이하 공사법 개정안)의 조속한 채택을 요구하는 범정부 차원의 MRO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세계 6위로 성장한 대한민국 항공운송 규모에 비해 항공기 정비 물량의 절반 이상이 해외에 유출되고 있는 MRO 시장의 비효율적이고 국부 유출이 막대한 만큼 인천에 MRO 클러스터 조성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인천 MRO 클러스터 구축을 위해서는 조속한 공사법 개정안의 심의·통과가 관건으로 인천지역 여야 정치권의 합심을 요구한 것이다.

이들은 인천지역 여야 정치권과 국회, 정부에 ▶인천지역 여야 정치권의 공항공사 MRO 사업 참여 당론 채택 및 합동 기자회견 등 공동 대응 ▶국회의 조속한 공사법 개정안 심의·통과 ▶정부의 연내 공사법 개정 추진과 공항별 역한 분담 시행 등을 촉구했다.

인천시총연합회 관계자는 "이제 더 이상의 명분 없는 줄다리기를 멈추고 국가 항공산업의 미래를 위해 여야 정치권의 상식적인 판단과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때임을 인식해야 한다"며 "공사법 개정안의 조속한 채택을 요구하는 한편 범정부 차원의 항공MRO 사업 추진을 강력히 촉구한다"라고 말했다.

유정희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