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는 지난 14일 청소년 선도·보호활동에 앞장서는 청소년지도위원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청소년지도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워크숍은 지도위원들 간의 소통 및 유대 강화 및 교육을 통한 지도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의정부시가 지난 14일 ‘2020년 청소년지도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가 지난 14일 ‘2020년 청소년지도협의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사진=의정부시청

이날 행사는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에 헌신한 우수지도위원 및 단체에 유공 표창을 수여하고, 이영춘 한국예술문화교육협회장이 ‘웃음 미소와 소통 리더십’이란 주제로 웃음과 미소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했다.

김영희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코로나19로 활동이 힘들었던 한 해였지만 지도위원 모두가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셔서 지도협의회가 한걸음 나아갈 수 있었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선도·보호 활동 및 청소년 사업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병용 시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하는 지도위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청소년을 올바른 방향으로 선도할 수 있도록 행정적·재정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조윤성·노진균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