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자료_대공연장 객석,무대 (2)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 객석. 사진=수원문화재단

수원문화재단이 오는 31일까지 수원SK아트리움 2021년 공연장 상주단체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공공 공연장과 공연 예술단체 간 상호 협력을 통해 상주단체에는 안정적인 제작환경을 제공해 창작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작품을 제작·발표하도록 촉진하기 위해 진행된다. 또, 공연장의 시설 가동률을 높여 다양한 우수 공연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공연예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신청 자격은 3년 이상의 공연경력이 있는 연극(아동극, 뮤지컬 포함), 무용, 음악, 전통예술 등 공연예술 분야의 전문공연 예술 분야의 전문공연예술단체에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수원문화재단과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 공고에서 볼 수 있으며, 지원은 이메일(artrium@swcf.kr)으로 가능하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2021년 경기문화재단 지원사업 ‘경기도 문예진흥 공모 - 공연장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에 예술단체와 협업 매칭 지원해 최종 선정되면, 지역 환경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예술단체의 안정적인 제작환경과 역량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며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예술단체와 예술인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상황을 함께 극복하고 공연예술계 위기전환에 힘을 합칠 전문공연예술단체의 많은 참여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