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성남형교육설명회(1221보도자료)
2021 성남형교육설몀회 안내문. 사진=성남교육지원청

성남교육지원청은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으로 한 단계 도약하는 2021년도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성남형교육 온라인 설명회를 21일 개최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오전에는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156교 교장, 교감을 대상으로, 오후에는 성남형교육 담당자, 교육과정 부장 등 교사를 대상으로 진행해 500여 명이 참여했다.

2021 성남형교육은 관내 초, 중, 고, 특수학교 156교를 대상으로 93억 5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될 예정이다.

내년도는 혁신교육지구 시즌Ⅲ가 시작되는 해로 교육자치, 교육협력, 미래교육을 추진목표로 한 단계 도약해 성남형교육 사업을 운영하게 된다.

교육자치 사업에서는 학교자치와 빛깔있는 우리학교 운영을 지원한다.

교육협력 사업으로는 아동친화도시 IN ‘성남e드림’ 지역특성화 사업, 생존수영교육, 교육자원봉사제, 꿈의학교, 성남몽실학교 등이 운영된다.

특히, 2021 성남형교육은 성남형 미래교육 사업이 신설된 점이 주목된다. 판교테크노밸리 등 성남시의 특성을 반영한 에듀테크 기반 성남형 미래교육, 성남형 e 미래교육 사업을 신설했다.

에듀테크기반 성남형 미래교육에서는 성남형 스마트교실 사업을 통해 스마트교실 공간 구축을 지원하고 에듀테크를 활용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지원하게 된다.

성남형 e 미래교육은 마을체험, 진로탐색, 고교학점제 등을 지원하는 학교제안형 교육과정 운영, 학생 진로체험 중심의 미래교육 성남, 고교 진로?진학주치의, Book Dream 교육과정 등이 운영된다.

이범희 교육장은 "혁신교육지구 시즌Ⅲ에서는 지역과 함께 공동체를 이뤄 모든 학생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며 미래교육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2021년은 성남형 미래교육 등 새로운 사업들을 통해 학생들의 배움이 확장되고 성장하길 바란다. 학교와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성남형교육이 되도록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대성기자 sd1919@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