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는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질병 예방·관리 등 지역보건행정의 전문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정책수립을 위해 개방형직위 수정구보건소장을 오는 2021년 1월 4일부터 1월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개방형 수정구보건소장은 일반직 4급 또는 일반임기제 개방형4호(4급 상당) 공무원으로, 임용기간은 2년이며 근무실적에 따라 5년 범위 내에서 연장할 수 있다.

수정구보건소장은 수정구보건소의 주요시책 및 종합계획 수립, 보건소 관리 및 지도 감독, 지역주민의 건강증진 및 질병 예방·관리 등 지역보건법 제11조에 규정된 사무 등 보건소 관련 업무 전반을 수행한다.

응시대상은 공직 내부나 외부 인사를 대상으로 하며, 응시를 희망하는 공직 내·외부 인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필수요건을 갖추고 학력, 자격증 등의 경력요건 중 1개 이상의 요건을 갖출 경우 응시가 가능하다.

응시자격 요건이나 응시원서 등 서식은 시 홈페이지>시정소식>채용시험란에 게시되어 있으며 응시를 희망하는 사람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 소정의 서류를 갖추고, 기한 내 성남시청 동관 6층 자치행정과를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시는 교수, 의사 등 전문가 5명의 선발시험위원회를 구성해 서류·면접 등 심사를 진행하고 2021년 2월 중순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김대성기자 sd1919@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