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는 31일 인천시의 스마트도시 서비스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AI 로봇을 통한 지역 돌봄 시스템 구축’ 사업의 새로운 도전을 위해 미스터마인드 주식회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미스터마인드는 2017년에 설립한 자연 언어 처리 기술 기반 스타트업으로 동구의 AI 로봇에도 미스터마인드의 인공지능 대화기술과 상호작용 알고리즘이 적용될 예정이다.

인천 동구는 31일 미스터마인드 주식회사와  ‘AI 로봇을 통한 지역 돌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 동구청
인천 동구는 31일 미스터마인드 주식회사와 ‘AI 로봇을 통한 지역 돌봄 시스템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인천 동구청

동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최첨단 정보통신 기술과 지역의 아동권리교육 등과 결합해 스마트한 지역 돌봄 시스템을 구축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원 미스터마인드 대표는 “아동친화적 관점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업 추진은 처음”이라며 “A어린이들에게 4차산업의 기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존중 분위기 확산에 공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인환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 로봇을 통한 어린이 맞춤형 통합 서비스 지원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스마트도시 기술을 적용한 돌봄 시스템을 정착시켜 전국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범수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