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발로란트 신규 요원 '케이오(KAYO)' 이미지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신규 요원 ‘케이/오(KAY/O)’. 사진=라이엇게임즈

라이엇게임즈는 24일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 세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첫 번째 액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에피소드 3의 액트 1에서는 신규 요원 ‘케이/오(KAY/O)’가 전장에 합류한다. 플레이어들의 선택으로 완성된 자선 세트, 배틀 패스, 1주년 무료 이벤트 패스까지 다양한 콘텐츠도 등장한다.

척후대 ‘케이/오’는 래디언트를 무력화하려는 단 하나의 목적을 위해 만들어진 전쟁 병기다. 제압·섬광·폭파 능력을 활용해 전술을 펼치며 자신과 아군이 유리하도록 적의 스킬을 억제한다.

플레이어들의 투표로 선정된 자선 세트는 ‘약탈자 밴달’, ‘아이온 오퍼레이터’, ‘발로란트 GO! Vol.1 스펙터’, ‘약탈자 셰리프’ 스킨으로 구성됐다. 한정 총기 장식과 카드, 스프레이가 포함된다.

다음 달 8일까지 자선 세트를 구매하면 세트에 포함된 총기 스킨 수익금의 50%와 부가 콘텐츠 수익금의 100%가 라이엇 게임즈 사회공헌 펀드에 전달된다.

오는 8월 25일까지 액트 1만의 특별한 ‘배틀 패스’도 즐길 수 있다. 한정 콘텐츠 배틀 패스 티어를 잠금 해제하면 퍼즐 고스트와 고대 미스터리의 열쇠 총기 장식 등 보상을 얻는다.

또한 발로란트 1주년을 기념해 ‘스쿼드 부스트’가 도입, 다음 달 7일까지 열리는 ‘1주년 이벤트’ 기간 동안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면 게임당 최대 20%의 추가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다.

경쟁전 시즌도 시작한다. 불멸 랭크 티어 재도입, 경쟁전 등급 체계 업데이트, 배치 게임에서 배정 가능한 최대 랭크 ‘다이아몬드 1’ 상향 등 다양한 변경 사항이 적용된다.

발로란트를 플레이한 시간에 따른 레벨이 플레이어 카드에 숫자로 표시되는 ‘계정 레벨’ 기능도 추가된다.

‘1주년 이벤트 패스’에는 1주년 총기 장식과 카드, 에피소드 3 리플렉션 카드, 1주년 칭호, 20 래디어나이트 포인트 등 다양한 한정 콘텐츠가 마련된다.

양효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