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과천 관내  177학교 교사대상 코로나19 예방 온라인 강의
한림대학교성심병원 안양과천 관내 177학교 교사대상 코로나19 예방 온라인 강의

한림대학교성심병원은 최근 안양·과천 관내 177개 학교 교감·보건교사를 대상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예방 및 대응방법에 대해 온라인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강의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안양·과천 관내 초·중·교 교사 230여 명이 참여했다. 실시간 채팅 및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 학교에서 일어나고 있는 문제점에 대해 논의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감염내과 정영희 교수와 감염관리실 장미영 간호팀장은 학교 내 감염병 유입 차단을 위한 선제적 예방 및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강의는 ▶코로나19 대응 기본방향 ▶평상시 대응 ▶감염의심자 발생시 대응 ▶확진자 발생시 대응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정영희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감염내과 교수는 "학교 내에서의 감염병 예방은 선생님들의 관심과 의지가 중요하다"며 "이번 온라인 강의를 통해 코로나19 예방 및 대응방법에 대한 올바른 지식 함양은 물론 관내 학교의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강의는 경기도안양과천교육청에서 진행한 ‘2021년도 2학기 등교 개학 대비 교사 연수’와 함께 진행했다.

백창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