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이 인천국제공항 4단계 건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최근 김경욱 인천공항공사 사장이 인천국제공항 4단계 건설사업 현장을 방문해 근로자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안전점검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1년도 공공기관 안전활동 수준평가에서 동일 평가그룹 중 최고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총 169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안전활동 수준과 추진성과에 대한 현장평가와 본 평가를 진했다.

공사는 ‘중대재해 ZERO’를 전략목표로 안전업무를 총괄하는 안전보안본부 신설, 근로자의 안전보건 증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내·외 표준(KOSHA-MS, ISO45001) 지속 운영 , 안전보건 관련 법규 준수, 내실 있는 교육·점검을 통한 안전사고 예방 등 다양한 안전활동을 추진해 온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김경욱 공사 사장은 "이번 수준평가를 통해 공사의 안전경영 체계 및 그동안 노력을 인정받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사는‘안전은 타협할 수 없는 핵심가치’라는 인식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여객 및 공항 종사자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포스트코로나 시대 공항운영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고 했다.

한편, 공사는 2022년도를 인천공항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고, 공항운영 정상화, 공항경쟁력 강화 및 지속가능 미래성장 등 3대 축을 중심으로 한 10대 중점추진과제를 지난 1월 공표했다. 그 일환으로 안전관리모델 구축 및 중대재해 집중 관리를 통한 안전책임경영 선도를 목표로 제시한 바 있다.

송길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