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행사 '랜선 어린이 온잔치'를 진행한다. 사진=평택시청
평택시는 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행사 '랜선 어린이 온잔치'를 진행한다. 사진=평택시청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평택시 어린이날 행사 추진단에서는 5월 5일 ‘랜선 어린이 온잔치’를 준비했다.

어린이날 당일 15시부터 유튜브 라이브로 방송되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어린이와 가족이 온라인(Zoom)을 통해 놀이와 게임을 즐기고 이를 생방송으로 누구나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제100회 평택 비대면 어린이날 온잔치’ 프로그램의 하나로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한국방정환재단경기지부,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평택시 가족센터, 평택시 유치원연합회 등 6개 관내 아동관련 단체에서 협업으로 추진했다.

랜선 어린이 온잔치는 ▶(1교시)딩가딩가 음악놀이 ▶(2교시)테라리움 클래스 ▶(3교시)랜선 오징어놀이터 ▶(4교시)펀펀사이언스 등 총 4교시로 구성돼 있으며 각 유아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고학년까지 연령대에 맞는 게임과 클래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생방송 시청자에게도 각 교시별 행운권 추첨과 퀴즈 등 실시간 이벤트를 통해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번 어린이날 행사는 ▶꾸러미로 놀자 ▶그림그리기 대회 ▶어린이 평택명소 가이드 ▶온통 어린이주간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5월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풍성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평택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