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매이션 전문업체 ㈜드림픽쳐스21 방문해 간담회 가져

조용익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가 23일 춘의동 테크노파크 내 애니메이션 전문업체 (주)드림픽쳐스21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조용익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가 23일 춘의동 테크노파크 내 애니메이션 전문업체 (주)드림픽쳐스21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조용익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는 23일 오후 춘의동 테크노파크에 위치한 애니메이션 전문업체인 ㈜드림픽쳐스21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조 후보는 이날 "웹툰산업은 우리 부천시가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육성해야 할 산업중의 하나로, 청년 일자리를 제조업이나 서비스업이 아닌 웹툰 같은 IP신산업에서 해결책을 찾겠다"면서 "현장에서 청년웹툰 작가들의 애로사항과 제도적 지원 방안 듣고, 정책제안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조 후보가 방문한 ㈜드림픽쳐스21은 2001년 국내 최초 3D 애니메이션 ‘레카’제작사(MBC, EBS 등 방영), 웹툰, 무빙웹툰 등의 디지털콘텐츠 제작사이기도 하다.

실제 조 후보는 이와 관련해 디지털 콘텐츠산업을 선도하는 문화도시 건설을 위한 웹툰융합테마파크조성과 함께 웹툰·애니메이션 등 4대 문화축제 연계 관광상품을 개발하겠다는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임대보증금 저리 대출, 임대료 지원, 웹툰기업 법인세 인하 등 타 도시로 이전하는 만화기업들의 유출 방지를 위한 기업특화 정책이 필요하고, 웹툰시장 변화에 따른 정책 기본 틀의 변화 등의 필요성에 대한 현실적인 논의를 벌였다.

조용익 후보는 "웹툰융합테마파크 조성으로 만화작가들 타 도시 유출을 막고, 작가들의 작업공간 지원과 무빙웹툰 등의 웹툰 파생산업의 지원, 웹툰기업에 취업한 청년작가들에게 부천 이주 장려를 정책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태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