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와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GTX-D 하남연장’을 발표했다.

29일 김동연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가 사흘간 경기도 31개 시군 전체를 순회하는 ‘파란 31 대장정’ 첫 일정으로 김포시를 방문해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와 함께 "서울지하철 5호선 김포연장, GTX-D 하남연장"을 약속했다.

이날 새벽 5시 김포한강신도시 인근 김포골드라인 차량기지를 방문한 김 후보는 차량 추가 제작 투입 등 안정적인 철도운영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정하영 김포시장 후보는 "전동차 5편성 10량을 추가 제작 중이다. 투입도 당초 2024년 11월에서 8월로 3개월 더 앞당긴다"며 "배차 간격도 2분대로 좁히는 등 출퇴근 시간대 혼잡률이 훨씬 더 개선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김포시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수도권 최대의 승부처로 떠오르면서 국회의원들은 물론 이낙연 전 국무총리와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잇따라 방문하는 등 중앙당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 있다.

정하영 후보는 "최근 서울 5호선 김포연장이 국민의힘 중앙당 정책공약집에 빠져 있고 김은혜 경기지사도 서울 방화동에서 인천 계양으로 가는 노선을 공약한 것이 알려지며 논란을 낳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민의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도 1년 이내에 5호선을 계양역에 연결하겠다고 공약하면서 중앙당 차원의 김포 고촌, 풍무 패싱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권순명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