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는 지난 7일 통복천 참여의숲에서 도시숲 시민추진단, 녹색평택 그린트러스트, 평택시 새마을회 등 주요 9개 단체들과 '시민참여숲 간담회'를 개최했다.

시민 참여의숲은 지난 6월 국토교통부와 한국조경학회가 공동 주최한 제12회 대한민국 조경대상에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한 바람길숲(통복천 구간)의 10개의 테마숲 중 한 구간(2㎞)을 평택시에서는 시민·기업·단체에 대상지를 제공하고 시민?기업?단체는 도시숲을 조성하여 기부채납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평택시는 지난 7일 통복천 참여의숲에서 도시숲 시민추진단, 녹색평택 그린트러스트, 평택시 새마을회 등 주요 9개 단체들과 '시민참여숲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평택시
평택시는 지난 7일 통복천 참여의숲에서 도시숲 시민추진단, 녹색평택 그린트러스트, 평택시 새마을회 등 주요 9개 단체들과 '시민참여숲 간담회'를 개최했다. 사진=평택시

현재까지 참여의 숲은 삼성전자(주), 가수 양지은 팬카페 등 20개의 시민·기업·단체가 참여해 5만2천696주의 나무와 조경시설물을 기부받아 숲정원을 조성했다.

이번 간담회는 김영임 푸른도시사업소장이 참여의숲 활성화 방안 및 북부·서부 확대 계획 안내 및 참여를 홍보하고 단체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주요 단체 회장들은 도시숲 조성 방향에 대한 컨설팅, 장비 및 인력 등 적극적인 지원 요청, 시민 참여의 숲 조성에 적극적인 참여 의사 피력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영임 푸른도시사업소장은 간담회를 마치며 "지금까지 참여의숲 조성에 참여해 준 단체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참여의숲 확대에 북부, 서부로 더 많은 시민·기업·단체 등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나무를 심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꾸는 것도 중요하며 지금 이렇게 숲을 가꾸는 일이 후대를 위해 큰 의미가 있다. 참여 의지가 있는 단체는 언제든지 부서에 연락주시면 최선을 다해 돕고 진행상황을 공유하는 간담회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