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영명은퇴식안내공지
 

프로야구 KT위즈의 최고참 투수 안영명(38)의 은퇴식이 5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다.

KT구단은 3일 "안영명의 은퇴식을 한화 이글스와 홈 경기에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영명은 경기 전 선착순 150명을 대상으로 위즈 파크 중앙 위즈홀에서 팬 사인회를 열고 그라운드에서 은퇴사를 낭독한 뒤 구단이 준비한 은퇴 선물을 받을 예정이다.

경기의 시구는 안영명의 두 아들인 하일, 하겸 군이 맡는다.

안영명의 은퇴식은 그가 KT의 프랜차이즈 스타가 아니라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그는 2003년 한화 이글스에서 프로에 데뷔한 뒤 2010년 트레이드를 통해 KIA 타이거즈로 이적했다가 2011년 이범호(현 KIA 타격코치)의 보상 선수로 한화에 복귀해 2020시즌까지 몸담았다.

하지만 한화에서 방출된 안영명은 지난해 KT에 합류해 통합 우승에 일조했고, 지난 6월 부상 통증이 심해지자 미련 없이 은퇴를 선언했다.

KT관계자는 "안영명은 KT에서 1년 반 정도 선수 생활을 했지만 남다른 프로 의식과 성실함, 형님 리더십으로 많은 후배에게 귀감이 됐다"며 은퇴식 개최 이유를 설명했다.

안영명은 은퇴를 선언한 지난 6월부터 KT심리 상담 트레이너로 활동 중이다.

한편 그는 프로 18시즌 통산 575경기에 출전해 62승 57패 16세이브 62홀드, 평균자책점 4.90의 성적을 거뒀다.

오창원기자 cwoh@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