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취업 준비의 스마트 바이블_줌ZOOM’ 특강을 실시한다.

참여 대상은 의정부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구직자로, 명확한 목표나 구직기술이 부족해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찾고자 하는 청년 취업준비생이다.

의정부시가 청년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준비의 스마트 바이블_줌ZOOM’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의정부시청
의정부시가 청년 취업준비생을 위한 ‘취업 준비의 스마트 바이블_줌ZOOM’ 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의정부시청

이번 특강은 실시간 비대면 ZOOM을 활용한 강의로 ▶자기 이해를 통한 진로 탐색 ▶자신에게 맞는 직종 및 직무 찾기 ▶이력서·자기소개서·경력(경험) 기술서 작성 방법과 실전 취업전략 ▶채용 사이트 및 경기도 청년정책 활용법 등의 내용으로 실시한다.

참여 방법은 시청 홈페이지나 의정부일자리센터 블로그를 참고해 메일로 지원하거나 센터로 직접 방문해 접수할 수 있다.

남윤현 일자리정책과장은 “취업난을 겪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의 다양한 눈높이에 맞는 온라인 기반 취업프로그램을 지원해 성공적인 취업 준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조윤성·노진균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