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인천문화재단이 운영하는 트라이보울은 28일 오후7시 30분에 9월의 기획공연 ‘트라이보울 시리즈’로 연극배우 박정자의 ‘꿈속에선 다정하였네’공연이 개최된다고 19일 밝혔다.

꿈속에선 다정하였네는 한국문학과 연극적 감성을 더해 라이브 음악과 영상이 결합한 입체적인 낭독 연극을 선보인다. 국민배우 박정자의 낭독과 대한민국 대표 연출 한태숙의 완벽한 하모니로 배테랑들의 위엄있는 작품세계를 만나보는 특별한 프로젝트이다.

박정자는 인천 소래에서 태어나 1962년 ‘페드라’로 데뷔 이후 150여 편의 연극을 통해 강렬함과 부드러운 카리스마를 동시에 선보였다. 또한, 데뷔 후 현재까지 한 해도 쉬지 않고 작품 활동을 해 온 연극계 살아있는 전설과도 같다.

꿈속에선 다정하였네는 영조의 며느리, 사도세자의 아내, 정조의 어머니로 남편과 자식의 죽음을 지켜보며 81세로 생을 마감하기까지 71년을 궁궐 속에서 숨죽이며 살다 간 혜경궁 홍씨의 삶을 배우 박정자의 울림 깊은 목소리와 격조 있는 궁중 언어로 내면의 부피감을 살린 낭독을 통해 연극으로 표현했다.

예약은 엔티켓과 인터파크에서 예매할 수 있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기본 방역과 소독,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등 기존 방역 수칙은 유지한다. 자세한 사항은 트라이보울 홈페이지(www.tribowl.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길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