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 3년만에 송도 굿마켓 개최
시민들, 판매물품 놓고 즐거운 흥정
유정복 시장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하기를"

지난 1일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신도시 센트럴 파크에서 열린 중부일보 주최 ‘송도 굿 마켓(Good Market)’에 4만여명의 시민들이 굿마켓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즐기고 있다. 화창한 가을 날씨를 보인 이날 시민들은 벼룩시장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나눔 실천 했다.정선식기자
지난 1일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신도시 센트럴 파크에서 열린 중부일보 주최 ‘송도 굿 마켓(Good Market)’에 4만여명의 시민들이 굿마켓과 함께 다양한 행사를 즐기고 있다. 화창한 가을 날씨를 보인 이날 시민들은 벼룩시장을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수익금을 기부하는 나눔 실천 했다.정선식기자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인천의 대표 벼룩시장인 ‘송도 굿마켓(Good Market)’이 3년만에 다시 열려 4만여명의 인파로 북적이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중부일보는 지난 1일 인천 연수구 송도센트럴파크에서 송도 굿마켓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중부일부가 주최·주관하고, 인천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이 후원했다.

송도 굿마켓은 지난 2019년까지 열린 뒤 2020년부터 중단됐지만, 이날 재개된 행사로 3년이라는 공백이 무색할 만큼 유아부터 어린이, 청년, 중년, 80대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사진=정선식기자
사진=정선식기자

행사장엔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장난감과 악세사리, 인형 등의 물건이 가득했다.

아이들이 판매대에 놓인 물품을 사달라고 부모에게 조르는 모습이 연출됐는데, 부모들은 오랜만에 느끼는 송도 굿마켓 행사장의 즐거움 때문인지 웃음이 끊이지 않으며 아이들이 집은 물건을 사는데 지갑을 흔쾌히 열었다.

송도 굿마켓은 성인들에게도 시선을 사로잡는 각종 용품으로 판매대를 모두 채웠다.

봄·여름 뿐만 아니라 가을·겨울용 등 계절에 따른 다양한 옷들이 판매됐고, 성인 방문객들은 자신의 몸에 딱 맞으며 좋은 품질의 옷을 고를 때는 이른바 "득템했다"고 말하는 등 눈과 입을 크게 벌리며 환하게 웃었다.

또한 구두를 신어보고 이리저리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며 마음에 드는 것을 고르는데 여념이 없었고, 신기하게 생긴 맥주잔을 발견할 때에는 눈이 동그래지면서 마음에 들었다는 듯 바로 구입하는 모습도 나왔다.

이 외에도 행사가 열린 송도센트럴파크엔 잔디밭이 있는데, 이곳엔 송도 굿마켓을 찾은 방문객들이 설치한 텐트로 장관을 이루었다.

7세, 10세 여자 어린이들은 강아지와 함께 놀면서 줄넘기를 하며 깔깔대며 웃었고, 20대 남녀 3명은 돗자리를 깔고 앉아 음식을 먹으며 즐거움이 얼굴에 가득했다.

와인과 맥주를 챙겨온 30대 신혼부부는 가볍게 술을 마시며 송도 굿마켓 행사가 즐겁다고 반응을 보였고, 한 70대 할머니는 물품 구매를 마치고 돗자리에 누워 이날 따뜻했던 햇살을 맞으며 송도 굿마켓을 즐겼다.

더욱이 행사장에 있는 푸드트럭에서 파는 소시지와 스테이크 덮밥, 커피를 사려는 방문객들로 긴 줄이 이어졌고,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슬라임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 부스에도 사람들로 넘쳐났다.

이같이 이날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한 송도 굿마켓은 송도주민 뿐만 아니라 인천시민에 더해 서울·경기도지역 시민들까지 찾아 만족감을 얻는 등 호평을 받았다.

이에 송도 굿마켓이 인천을 대표할만한 행사로 더욱 성대하게 발전하기 위해 ‘상설화’되는 방안이 필요하다고 유정복 시장 등은 강조했다.

유정복시장은 "더 많은 시민이 참여해 판매를 포함해 종합적인 기능을 할 수 있는 지원방법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허식 시의회 의장은 "인천을 대표하는 나눔행사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방안을 찾겠다"고, 김진용 인천경제청장은 "송도국제도시라는 이름에 걸맞게 외국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굿마켓에 참여한 셀러들의 수익금 일부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인천지역본부에 기부됐다. 

백승재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