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애니메이션의 OST를 오케스트라 연주로 감상할 수 있는 공연이 수원에서 열린다.

경기아트센터는 오는 12일 오후 7시 30분 ‘애니메이션 OST 스페셜 콘서트’를 대극장에서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지휘자_김성진 사진2
지휘자 김성진 프로필. 사진=경기아트센터

이번 공연에서는 유명 애니메이션 ‘바이올렛 에버가든’과 ‘귀멸의 칼날’ 주제곡들을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선보인다. 지휘자 김성진이 지휘봉을 잡으며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와 피아니스트 고우리, 가수 파인(FINE)이 협연자로 나선다.

피아노_고우리사진1
피아니스트 고우리 프로필. 사진=경기아트센터

공연 1부는 ‘바이올렛 에버가든’의 주제곡으로 채워진다. 바이올렛 에버가든은 동명의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일본의 TV애니메이션이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8년 넷플릭스 등을 통해 방영됐으며 극중 사용된 서정적인 OST가 큰 사랑을 받아왔다. 피아니스트 고우리가 1부 무대에 올라 주요 OST를 피아노 연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가수_파인 사진1
가수 파인(FINE) 프로필. 사진=경기아트센터

2부에서는 인기 애니메이션 ‘귀멸의 칼날’ 배경음악 연주가 펼쳐진다. ‘귀멸의 칼날’은 애니메이션 시장에서 신드롬을 일으킨 작품으로 원작 만화 뿐 아니라 애닌메이션 또한 전 세계 팬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특히 주제곡 중 ‘불꽃(炎)’은 일본 레코드 대상을 수상할 정도로 호평을 받았다. 싱어송라이터 파인이 ‘불꽃’을 비롯한 주요 배경음악을 노래한다.

공연 관계자는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두 애니메이션의 OST를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만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라며 "애니메이션의 명장면에서 흐르던 주제곡들이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더욱 감동적으로 다가올 것"이라고 말했다.

티켓 가격은 R석 6만 원, S석 4만 원, A석 2만 원이다. 공연예매는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 와 인터파크 (ticket.interpark.com) 에서 가능하다.

김유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