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군포1동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4일과 21일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사랑의 김장김치를 관내 취약계층 340가구에 제공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군포시새마을회가 후원한 김장김치 8kg 133박스와 군포1동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만든 김장김치 130박스, (사)필라멘트복지법인에서 후원한 김장김치 등을 기탁받았다.

특히 군포1동 새마을부녀회원 20명은 주민센터 앞마당에 모여 550여 포기를 직접 담가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후원받은 김장김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과 직원들이 직접 취약계층 340여 가구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군포1동 복지과 관계자는 “이웃들이 모여 김장김치를 담그며 정을 나눴던 것처럼 군포1동의 김장김치 전달사업도 어려운 이웃을 지역과 함께 챙기는 귀중한 활동이 됐다”며 “정성을 담아 전달한 김치가 도움이 필요한 이웃의 겨울을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만들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1동의 ‘사랑의 김장 나눔’은 군포시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유관기관과 봉사단체 법인,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등이 함께하며 매년 김장김치를 소외된 이웃에게 기부하고 전달하는 참여형 행사로 진행되고 있다.

김명철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