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R114 무문아이엔씨 업무협약
남형규 부동산R114 상무(왼쪽)와 김만 무문아이엔씨 대표가 ‘매물 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부동산R114

부동산R114가 무문아이엔씨와 지난 23일 ‘매물DB 제공을 통한 매물 홍보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공인중개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동 마케팅을 통한 공인중개산업 선진화를 위해 마련됐다.

양사는 검증된 부동산 매물을 부동산R114 홈페이지에 노출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정확한 매물 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개업공인중개사의 매물 홍보를 확대하고 일반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환경을 조성키로 했다.

곽효신 부동산R114 대표는 "무문아이엔씨와 업무협약을 통해 개업공인중개사들이 더 많은 매물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소비자 역시 검증된 더 많은 매물을 확인할 수 있어 부동산 매물 선택의 올바른 기준을 제시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이후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공인중개사무소의 중개업무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동산R114는 지난 2000년부터 축적해온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아파트와 오피스텔, 재개발, 재건축 등 주거용 데이터 정보와 상가, 상권, 오피스 등 상업용 데이터까지 부동산시장 분석에 필요한 다양한 자료와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임정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