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은 5일 화물연대 지지를 위한 6일 총파업을 예고한 상급단체 민주노총에 대해 "북한의 주장에 동조하는 세력"이라며 이념 공세를 이어갔다.

또한 12일째인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의 파업을 "정치적 파업", "불법·민폐 파업"으로 규정, 맹공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이날 비대위회의서 "집단 운송거부는 국민생활을 발목 잡는 무책임한 행위"라며 "특수이익집단의 단합행위, 바로 그것이 탱크로리 집단운송거부의 본질"이라고 비난했다.

주 원내대표는 "입으로는 안전을 외치면서 결국 정치적 파업으로 국민의 안전을 위협하는 것"이라며 "민심이 불법·민폐 파업에 등을 돌리고 있다"고도 했다.

박정하 수석대변인은 논평에서 "화물연대 파업으로 시멘트·철강·자동차·석유화학·정유 등 주요 업종에 총 3조263억원 규모의 출하 차질이 발생했다고 한다"며 "경제와 민생을 볼모로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 관철만을 위한 민주노총의 ‘그들만의 파업’에 공감할 국민은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민주당도 국가 경제를 볼모로 정치투쟁에 나서는 민주노총과 절연하라"고 덧붙였다.

민주노총이 과거 국가보안법 폐지, 한미연합군사연습 반대 등을 주장해온 점도 문제 삼고 나섰다.

성일종 정책위의장은 이날 비대위 회의에서 "민주노총 홈페이지에는 북한 조선직업총동맹 중앙위원회가 ‘민주노총에 보내는 련대사’라는 제목으로 보낸 글이 자랑스러운 듯이 올라와 있다"며 "‘조선노동당 2중대’가 아니라면 어떻게 이런 글들이 올라올 수 있나"고 비판했다.

권성동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민주노총 파업의 본질이 종북으로 점철된 정치투쟁이라는 자백"이라며 "경기동부 잔당이 민주노총을 장악했다. 이번 사건은 단순한 파업이 아닌 ‘제2의 이석기 사태’"라고 주장했다.

정진석 비대위원장은 "민주노총은 민주당과 보조를 맞춰 12월 6일 총파업을 선언했다"며 "민주당은 선을 넘지 말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재득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