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국제어학관이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9일 계양구에 따르면 이번 모집과정은 초·중등 영어 교육을 위한 정규프로그램과 수준별 맞춤식 특별프로그램, 계양구민의 외국어 회화 교육을 위한 성인프로그램이다.

계양구청 전경.
계양구청 전경.

정규프로그램은 3개월 과정으로 학기별로 모집하여 운영되고 있으며, 통학버스를 무상으로 운행하고 있다. 누리집(www.gglc.or.kr)을 통해 매년 2월, 5월, 8월, 11월에 수강생을 모집한다.

특별프로그램과 성인프로그램은 2개월 과정으로 연 6회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영어, 중국어, 일본어 강좌를 운영 중이다.

이 중 정규프로그램과 특별프로그램은 계양구 거주자에 한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수강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 주거, 교육, 의료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자녀, 사회복지시설 거주 자녀, 북한이탈주민 가정 자녀에게는 수강료 전액 지원, 다문화가족자녀, 세자녀가정 자녀에게는 수강료 50%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계양국제어학관은 2011년 8월 계양구 용종동에 건립한 외국어 전문 교육기관으로서 현재 (재)인천시 계양구 인재양성교육재단이 운영 중이다.

참여 신청은 계양국제어학관 누리집(www.gglc.or.kr)을 통해 온라인 신청 또는 방문으로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행정실(032-546-6536)로 문의하면 된다.

김상윤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