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호텔업계 '상춘객 모시기'

에버랜드 하늘정원길 인증샷 행사
이천·여주·가평선 산수유 벚꽃축제

따뜻한 날씨에 꽃구경을 떠나는 나들이객을 사로잡기 위해 유통·호텔업계에서는 다양한 봄맞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올해는 평년보다 기온이 높아 벚꽃 개화시기가 예년보다 앞당겨질 가능성이 높아 내달 첫 주 꽃구경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코로나19 팬데믹 완화 이후 처음 맞는 봄인 만큼 여행을 계획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기획, 진행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매화·튤립·꽃잔디 등 시기별로 꽃이 개화하는 테마정원인 ‘하늘정원길’을 24일 개장한다.

튤립뿐만 아니라 수선화, 무스카리 등 100여 종 약 120만 송이 봄꽃으로 꾸며진 이곳에서는 오는 5월 14일까지 인증샷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천 산수유축제를 하루 앞둔 23일 오후 이천 산수유마을을 찾은 시민들이 만개한 산수유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노민규기자
이천 산수유축제를 하루 앞둔 23일 오후 이천 산수유마을을 찾은 시민들이 만개한 산수유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노민규기자

경기도 내에서는 24~26일 이천백사산수유 꽃 축제를 비롯해 내달 7일 여주시 흥천면에서 ‘여주흥천남한강 벚꽃축제’, 8일 가평군 청평면에서는 ‘에덴벚꽃길 벚꽃축제’가 개최된다.

서울에서도 내달 4일부터 9일까지 6일 간 ‘여의도 벚꽃 축제’가 열린다.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마스크를 벗고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되면서 상춘객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판교와 여주 남한강 썬벨리호텔, 양평 블룸비스타 등 호텔업계에서는 객실 1박을 포함한 패키지 할인 상품을 내놨다.

호텔업계, 1박 패키지 상품 출시
외식업계선 봄 메뉴로 입맛 공략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28일까지 여가 플랫폼 야놀자와 앱 제휴 이벤트를 통해 아메리카노 1잔 무료 쿠폰 증정, 야놀자 1만 원 할인 쿠폰 등을 제공한다.

배달앱 요기요도 야놀자와 협업해 오는 31일까지 요기요 애플리케이션 이벤트 페이지에서 포장 주문 시 사용 가능한 5%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외식업계인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도 전국 매장에서 대표 메뉴인 토마호크 혹은 포터하우스를 메인으로 한 봄 시즌 메뉴를 출시해 소비자 입맛 공략에 나섰다.

앞서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21일부터 슈크림 라떼를 비롯한 봄 시즌 음료를 출시했고, 내달 3일까지 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 업계 관계자는 "팬데믹 완화 이후 처음 맞는 봄인 만큼 본격적인 봄나들이에 나서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보다 합리적인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신연경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