郡, 마스턴투자운용·엔필드와 협약
지상 4층 규모… 2028년 완공 목표

가평군은 사업비 1조6천억여 원이 투입되는 120MW의 데이터센터 개발을 위해 7일 오후 군청 소회의실에서 ㈜마스턴투자운용, ㈜엔필드 등과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데이터센터는 각종 데이터를 모아 두는 시설로 서버를 적게는 수백 대, 많게는 수만 대 동시에 운영한다. 온라인 사업에 필수적인 설비를 제공하며 고객과 기업 정보를 보관하는 시설이다. 24시간 365일 운영하고 통합 관리한다.

가평 데이터센터는 오는 2028년 완공을 목표로 가평읍 하색리 일원 11만7천415㎡에 지하 2층~지상 4층 규모로 건립한다. 40MW 3기와 기타 지원시설이 들어선다.

센터가 들어서는 하색리는 수도권보다 평균기온이 2도 낮고 자연재해 및 건축안전설계등급, 전력공급 안정성, 공조시설, 지진대비 내진등급 등이 입지 조건을 충족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데이터센터 부동산 개발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군은 법률적 행정적 절차에 대한 자문 및 지원, 관련기업 유치를 위한 지원에 나선다.

마스턴투자운용은 자금조달 주관 및 개발사업의 자산관리 등을 맡으며, 엔필드는 사업관련 부동산 취득, 사업시행 및 인허가 업무 등을 추진한다.

군은 데이터센터가 완공되면 고용 창출과 세수 증대 등 사업기반이 취약한 지역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태원 군수를 비롯한 마스턴 이상도 대표, 엔필드 권혁조 대표,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성공을 기원했다.

장학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