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테크노밸리 중앙보행통로 750m… 놀이?축제?소풍 3개 주제별 리모델링
게임산업 집적지에서 콘텐츠?문화 중심지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미래산업과-성남시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 조감도
성남시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 조감도. 사진=성남시청

성남시는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 사업에 대한 실시설계 용역 및 사전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30일 착공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사업은 국내 게임산업 메카인 판교를 단순한 산업 집적지에서 게임·콘텐츠 문화 중심지로 한 단계 더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거리가 조성되는 판교테크노밸리에는 넥슨, NC소프트, NHN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웹젠, 네오위즈 등 국내 굴지의 게임 회사를 주축으로 200여 개 게임업체가 집적단지를 이루고 있다.

시는 판교테크노밸리 중앙보행통로 750m 구간(분당구 삼평동 678-1~628)으로 연면적 2만891.4㎡를 놀이와 축제, 소풍 등 3개 주제별 캔버스로 나눠 리모델링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놀이 캔버스는 직장인들의 휴식 및 소통을 위한 다양한 휴게시설 도입 등 열린 공간으로, 축제 캔버스는 대규모 축제나 게임문화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광장으로, 소풍 캔버스는 직장인과 주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잔디광장으로 조성한다.

신상진 시장은 "판교 콘텐츠 거리 조성이 완료되는 2024년에는 다양한 게임과 콘텐츠를 주제로 하는 문화 행사, 축제 등을 개최해 판교테크노밸리를 게임산업 집적지에서 콘텐츠 및 문화 중심지로 도약하는 거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운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