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은 고령자와 감염 취약시설 입원·종사자의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릴레이 접종’에 동참했다.

릴레이 접종에는 김 구청장을 비롯해 김진서 부구청장과 국장급 간부 공무원들도 동참했다.

구는 지난달 19일부터 65세 이상 고령층, 12~64세 면역저하자, 감염취약시설 입원·입소·종사자 등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접종을 시작했으며, 지난 1일부터는 전 구민으로 대상을 확대해 접종을 진행 중이다.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릴레이 접종’에 동참했다. 사진=인천 동구청
김찬진 인천 동구청장이 코로나19 예방접종을 독려하기 위해 ‘릴레이 접종’에 동참했다. 사진=인천 동구청

동절기 접종에 활용되는 코로나19 백신은 최근 유행 변이에 대응해 새롭게 개발된 XBB.1.5 단가 백신으로, 인플루엔자(독감) 백신과 동시 접종도 가능하다.

김찬진 구청장은 “고령층 등 건강 취약계층은 코로나19 중증화 예방을 위해 접종에 참여해달라”며 “코로나19와 독감 예방접종이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6일 0시 기준, 동구의 65세 이상 접종률은 37.8%로 인천시(31.8%)와 전국(32.2%) 평균보다 높은 접종률을 나타내고 있다.

이범수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