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가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전용공간 ‘두번째 샛뜨락’의 문을 열었다.

문원다목적센터 3층에 위치한 두번째 샛뜨락은 지난 18일 열린 개소식을 열었으며 내년 1월부터 정식 운영에 들어간다. 개소식에는 신계용 시장과 대안교육기관 관계자, 학교 밖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샛뜨락’은 ‘청소년들의 힘차고 명랑한 모습이 가꾸어지는 뜰’이라는 의미이며, 현재 청소년수련관 2층에 청소년 전용공간인 ‘샛뜨락’이 조성돼 있다.

과천시가 지난 18일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전용공간 ‘두번째 샛뜨락’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과천시청
과천시가 지난 18일 ‘학교밖 청소년’을 위한 전용공간 ‘두번째 샛뜨락’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과천시청

시는 여성가족부 학교밖청소년 전용공간 조성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7천만 원을 확보하고, 시비 3천만 원을 포함해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두번째 샛뜨락’을 조성했다.

이곳에서는 바리스타 교육, 검정고시 대비반, 직업교육 훈련, 제과제빵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청소년 학습과 상담을 위한 별도의 공간도 마련했다.

신계용 시장은 “‘두번째 샛뜨락’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현·하재홍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