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온라인 판매 채널 ‘에딧샵’ 앱 화면.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온라인 판매 채널 ‘에딧샵’ 앱 화면.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뉴커머스(구 방문판매) 채널에서 온라인 뷰티 셀러를 위한 ‘에딧샵(A-dit SHOP)’을 1일 공식 론칭했다.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채널의 공식 판매원인 에디터(A-ditor)를 희망하면 에딧샵 앱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며, 본인만의 에딧샵을 개설할 수 있다. 에디터는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 헤라, 홀리추얼, 바이탈뷰티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본인의 에딧샵에서 판매할 수 있다.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별도 사이트를 만드는 등의 초기 비용 투자나 재고 부담이 없으며 아모레퍼시픽에서 결제, 배송, 고객 상담 등의 유통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에딧샵에서 판매가 발생할 경우 판매 중개자인 에디터는 판매 금액의 최대 25%에 달하는 판매 수수료를 받을 수 있다. 에디터 활동을 지인에게 추천하면 추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사업자 등록증을 발급하지 않아도 돼 온라인 셀러를 시작하는 이들의 부담도 줄였다.

홍재욱 아모레퍼시픽 뉴커머스 디비전 상무는 "아모레퍼시픽 방문판매 사업은 1964년 도입된 이래 60여 년간 급변하는 시장과 고객 트렌드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해왔다"며 "그동안 축적한 오프라인 인적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디지털 중심의 유통과 소비 흐름에 맞춰 에딧샵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뷰티와 웰니스 영역의 새로운 문화를 주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모레카운셀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규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