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학용(안성)의원은 병무청으로부터 3대가 모두 현역으로 국방의 의무를 마친 가문인 ‘병역명문가’에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병역명문가’는 가족 1대부터 3대까지 병역 대상자 모두가 장교·부사관·병으로 현역 복무를 마친 집안을 대상으로 병무청이 2004년부터 선정하고 있다.

현역 여당 국회의원 중에는 김 의원이 최초로 선정되었다.

김 의원의 부친인 고 김경식님은 육군 병장으로 33개월 만기 복무했고, 김 의원은 공군 제30방공관제단에서 35개월간 복무하고 병장으로 만기 제대를, 김 의원의 아들도 작년에 12사단 최전방 GOP에서 18개월 복무를 마치고 병장으로 만기 제대했다.

또한 김 의원의 동생은 육군 병장으로 27개월을 만기 복무했으며, 조카도 해병대 병장으로 18개월 만기 복무를 마침으로써 3대에 걸쳐 5명의 병역 대상자 모두가 병역의무를 이행했다.

김 의원은 "여당 현역 의원 최초로 병역명문가에 선정되어 자랑스럽다"며 "병역의무는 너무 당연한 것이라 그간 신청을 하지 않았을 뿐인데, 여당 의원 중에는 병역명문가가 없다고 알려져 안타깝다"고 말했다.

그는 "전직 국회 국방위원장으로서 오늘도 대한민국을 수호하는 국군장병들의 헌신에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김재득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