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주시장 국지도 98호선, 진접역 환승주차장 로드체킹

남양주시 주광덕시장이 지난 16일 주요 사업의 추진사항과 문제점 등을 종합 점검해 정책의 완성도와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정책 현장 투어'를 상시화 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 주광덕시장이 지난 16일 주요 사업의 추진사항과 문제점 등을 종합 점검해 정책의 완성도와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정책 현장 투어'를 상시화 하고 있다. 사진=남양주시

남양주시는 지난 16일 주요 사업의 추진사항과 문제점 등을 종합 점검해 정책의 완성도와 시민 만족도를 높이는 '정책 현장 투어'를 상시화 하고 있다.

19일 시에 따르면 '정책 현장 투어'는 주광덕 시장이 매월 주요 사업지 등을 직접 방문해 담당 부서장 등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에서 진행 상황을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 의견수렴을 거쳐 사업추진 시 제기될 수 있는 문제를 제로화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날 주 시장은 사업별 담당 공무원, 도시공사 관계자들과 함께 국지도 98호선(오남~수동) 현장과 진접역 환승주차장을 차례로 방문했다.

특히 이달 말 준공 예정으로 경기도가 추진 중인 국지도 98호선 현장을 찾은 주 시장은 현장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서울시와 경기도 가평군 사이 단절된 구간(8.13㎞)을 연결하는 국지도 98호선은 경기 북부 동·서축 핵심 도로 사업"이라며 "지역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적기 개통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또 오남교차로의 교통정체를 예방하기 위해 시가 경기도에 건의해 추진 중인 오남교차로 입체화 건설공사에 대해 국지도 98호선 개통 후 임시교차로 운영 기간에도 안전사고 예방과 지역주민 불편 사전 차단을 위한 모니터링에 힘써 줄 것을 요청하면서, 조속한 준공을 당부했다. 202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인 이 공사에는 총 223억9000만원이 투입되는데, 시가 47억2400만원을 분담 투입한다.

이에 시는 국지도 98호선 개통 시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가평군 대성리까지 평일은 30분, 주말에는 1시간 이상 이동시간이 단축될 전망이다. 더불어 신설 버스 98번(오남역~운수사거리~차산리)과 98-1번(오남역~지둔리~차산리)이 3월 중순부터 운영되면서 지역주민들의 교통편의가 대폭 개선될 예정이다.

이어 주 시장은 민선 8기 교통 분야 공약사업으로 추진된 진접역 환승주차장에 방문해 관계자들과 함께 화장실, 노인정, 옥상정원 등을 두루 살폈으며,진접역 환승주차장(금곡리 1118번지)은 연면적 6540㎡, 지하 2층~지상 2층 규모로, 차량 181대를 수용하고 있으며,옥상에는 공원과 노인정 등 주민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선다. 지난달에는 시와 건축전문가·주민대표 등과 함께 합동 준공검사를 실시한 바 있다.

점검을 마치면서 주 시장은 "지역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진접역 환승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진접역에서 환승주차장까지 보행로 등을 점검해 3월 정식 운영까지 만전을 기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장학인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