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는 22일부터 25일까지 서울·강원·경북에서 분산개최되는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총 161명(선수 103명, 임원 58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인천선수단은 빙상(스피드, 쇼트트랙, 피겨), 아이스하키, 스키(알파인, 스노보드), 컬링, 산악 종목 등 5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인천선수단 목표는 종합 10위로 인천시는 1월 사전에 진행된 스피드스케이팅 경기에서 스포츠토토빙상단의 남일부·엄천호 선수가 5000m와 1500m에서 2관왕을 달성하는 등 총 6개의 메달(금3, 은3)을 획득한 바 있다.

본격적인 메달 레이스에 돌입한 인천선수단은 스키와 피겨스케이팅 종목에서 추가 메달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스키 스노보드 최서우(용현여중) 선수가 프리스타일하프파이프(시범)에서 2연패를 노리고 있으며 알파인에서도 황준빈(채드윅국제학교), 김단아(선학중) 선수 등 스키 꿈나무선수들의 좋은성적이 기대된다.

춘천에서 치러지는 피겨스케이팅 종목에서는 정수빈(신정초) 선수를 비롯해 하늘(청라달튼외국인학교) 선수가 주목받고 있다.

이규생 시체육회장은 "차가운 눈밭과 얼음 위에 흘린 우리 선수들이 땀과 노력은 반드시 결실을 맺을 것"이라며 "부상 없이 즐기는 마음으로 경기를 마치고 인천으로 복귀할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고동우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