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꿈나무 건강체험관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꿈나무건강체험관에서 아이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진=안성시청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다음달부터 ‘2024년 꿈나무 건강체험관’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한 해 지역 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96곳의 원아 1천664명이 다녀갔으며, 매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는 5~7세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3월 4일부터 12월 13일까지 매주 월~목요일, 오전 10시30분~11시30분 운영한다.

체험신청은 온라인 예약접수로 가능하다. 체험 희망일 일주일 전까지 안성시 또는 보건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체험하며 배우는 꿈나무 건강체험관은 ▶깨끗한 방(잇솔질, 손씻기) ▶엄마의 방(소중한 우리 몸, 생명의 신비) ▶키 크는 방(영양, 비만, 운동) ▶위험한 방(금연, 절주)의 4가지 주제로 구성돼 있다.

아동의 눈높이에 맞춰 올바른 잇솔질, 자외선검사기를 활용한 손씻기, 트램펄린을 이용한 점프운동, 음주체험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체험 등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어린시절 형성된 건강생활습관이 평생 건강으로 이어지는 만큼, 올바른 건강생활습관 형성을 유도해 어린이들의 평생 건강생활 습관 기틀이 마련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꿈나무 건강체험관 관련 궁금한 사항은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031-678-6805)로 문의하면 된다.

류제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