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돈익 국민의힘 안양 만안 후보. 하재홍기자
최돈익 국민의힘 안양 만안 후보. 하재홍기자

"지역민 모두가 한결 같은 마음으로 바래온 변화와 발전, 의지와 열정으로 반드시 실현해 내겠습니다."

최돈익 국민의힘 안양 만안 후보는 ‘만안구의 변화’를 이끌어 낼 인물임을 자처하며 자신감과 포부를 내비쳤다

지난 25년 간 변호사로 일하며 지역 주민들과 크고 작은 어려움을 함께 해온 그는 "제 2의 고향인 만안구가 세월이 지나며 발전이 정체되고 쇠락해가는 것을 더 이상 지켜볼 수만은 없다는 생각에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그는 만안구의 더딘 발전에는 지역 정가의 책임이 크다는 견해를 밝혔다.

만안뉴타운 등 몇 차례의 기회가 있었음에도 올바른 결정을 내리지 못하거나, 20여년 간 박달스마트밸리 사업이 좀처럼 진행되지 못하는 등 발전의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하면서 현 상태에 머물러 있게 됐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최 후보는 임기 중 박달스마트밸리와 박달역 착공, 안양시청 이전을 공약으로 제시했다.

특히 박달스마트밸리의 경우, 정부·시·민간 단체 등으로 구성된 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매주 또는 2주마다 간담회를 가지며, 사업 구체화에 속도감을 더해 4년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는 구상이다.

최돈익 후보는 "박달스마트밸리가 만안구 발전을 위한 최선의 방안임에는 모두가 동의하면서도, 주도권을 누가 가져야 하냐는 양당 간 다툼으로 인해 수년째 사업 실현이 되고 있지 못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는 "실현 가능성을 높히기 위해서는 안양시가 아닌, 정부 주도로 개발을 이끌어 나가야 한다고 본다"면서도 "상대 당의 입장과 의견을 충분히 수용하는 자리 또한 마련, 공감과 협력을 바탕으로 속도감 있게 사업 추진을 이끌어 가고 싶다"고 말했다.

정현·하재홍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