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소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의왕·과천)이 ‘의왕에서 광명역(KTX), 판교테크노밸리로 가는 광역버스 노선 신설’을 공약했다.

이소영 의원은 18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의왕 월암에서 출발해 초평지구, 고천지구, 백운밸리, 숲속마을을 거쳐 광명역(KTX)에 도착하는 노선과 월암에서 초평지구, 고천지구, 백운밸리를 지나 판교역과 판교테크노밸리로 가는 노선 등 2개 광역버스 노선을 신설하겠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의왕은 지리적 특성상 남북으로 도시가 형성돼 그동안 모든 교통수단의 방향은 서울을 기점으로 수직 종단 형태였던 것이 사실"이라며 "GTX-C와 인동선 등이 건설되고 있지만 동서로 이동할 수 있는 횡단 교통수단이 부족한 것이 현실이기에 광역버스 노선 신설을 통해 의왕시민들께 보다 다양한 대중교통수단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의왕에는 판교로 출퇴근하는 분들과 KTX를 타고 출장, 출근, 통학을 하는 분들이 많다"며 "시민들이 여러 번 환승하지 않고 한 번에 이동하실 수 있게 빠른 속도로 국토교통부 산하 위원회인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와 광역버스 노선 신설 협의를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김명철·손용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