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의 해묵은 현안 신속 해결하고, 미래 성장동력 확보"

박해철 기자회견
박해철 더불어민주당 안산병 예비후보가 19일 안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 사진= 이태호기자

안산시병 지역구에 전략공천된 박해철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19일 안산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공식 출마를 선언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박해철 예비후보는 "오직 안산발전만을 위해 뛰겠다"며 선거에 임하는 각오를 밝혔다.

"새로운 안산을 만들기 위한 새로운 정치 여정을 시작한다"고 포문을 연 박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정부의 오만함과 독선, 무능함을 심판하는 선거"라며 "안산시민과 함께 윤석열 정부를 반드시 심판하고 단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시재생 ▶교통 ▶산업 ▶교육 및 돌봄 ▶문화예술 등에 대한 안산의 청사진을 제시한 박 예비후보는 "LH의 임직원, 노조위원장으로 수십 년간 쌓아온 경험과 실력으로 누구나 살고 싶은 쾌적한 안산을 위해서, 산적한 안산의 재개발과 재건축을 신속하게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신안산선과 GTX-C를 적기에 개통하고, 철도 지하화를 위해 경기 서남부권 철도 지하화TF를 구성해서 반드시 해내겠다"는 약속과 함께 "반월국가산업단지의 대혁신과 교육발전특구, 그리고 대부도에 문화예술 축제 유치 등을 통해서 안산의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겠다"고 공언했다.

마지막으로 박해철 예비후보는 고영인 의원과 김철민 의원의 선당후사 결단에 감사를 표하며 길었던 당내 공천과 경선 결과에 따른 혼란을 조속히 수습하고 더불어민주당이 원팀으로 반드시 이번 총선에서 승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태호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