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가 한국철도공사 능곡관리역과 서북적십자봉사관이 고양시 복지 사각지대를 축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및 청렴문화확산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지현 한국철도공사 능곡관리역장, 변지현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서북봉사관장, 박진수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고양지구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 형성 ▶취약계층 지원 및 자원봉사활동 ▶더불어 함께하는 나눔문화 확산 협력 둥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반부패·청렴 업무에 대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제를 구축하는 청렴문화확산 협약도 함께 체결했다.

양 기관은 능곡관리역 광장에서 진행되는‘적십자와 함께하는 어르신 사랑의 한 끼 나눔’ 무료급식 봉사활동의 연간 사업 일정을 논의하고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무료급식 봉사활동은 대한적십자사봉사회 고양지구협의회가 진행하는 만 65세 이상 노인 대상 따뜻한 한 끼 무료 제공 봉사활동으로, 2018년부터 익명의 후원자를 통해 진행돼왔다.

김지현 한국철도공사 능곡관리역장은"능곡관리역이 고양시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는 모범적인 모습을 많이 보이기를 바란다. 적십자와 함께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변지현 적십자 서북봉사관장은 "능곡관리역의 뜻깊은 나눔 동참에 감사하다. 앞으로 능곡관리역과 함께 고양시 내 나눔문화와 적십자 인도주의 정신을 확대하고,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김종화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