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이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 우수학교 41교에 현판을 수여하고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 조성에 나선다.

도교육청은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인성 가치 덕목을 체화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를 학교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학교 특색 살린 인성 브랜드 정하기 ▶일상 속 실천 집중주간 운영 ▶가정 연계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실천·체험 중심의 인성교육을 확산했다.

지난 20일 오후 현판 수여식이 열린 용인 상현고등학교는 ‘인성 디딤돌을 통해 나를 찾고, 함께 꿈꾸며, 높이 날아 오르자’라는 브랜드로 인성교육을 실천했다.

학부모 세족식과 학부모와 함께하는 인문학 아카데미, 인성 가치·덕목 반영 책 읽기를 운영하며 2023년 우수학교로 선정됐다.

도교육청은 올해 홍보자료와 인성교육 실천 숏폼 제작 등 좋은 사례를 발굴하고 ‘우리 학교 인성 브랜드 만들기’를 전체 학교에 확대할 예정이다.

이지명 도교육청 생활인성교육과장은 "학교별 특색있는 인성 브랜드를 만들고 실천 중심 교육을 활성화해 인성 친화적 학교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신연경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