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20240323160803
과천종합사회복지관 26주년 개관기념행사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과천종합사회복지관

과천종합사회복지관 23일 과천중앙공원에서 26주년 개관기념행사 ‘하이킹을 즐겨, 봄!’ 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신계용 과천시장, 김진웅 과천시의회 의장, 이소영 국회의원, 국민의힘 최기식 의왕과천 조직위원장 등 약 200여명이 동참했다.

행사에서는 복지관을 매개로 과천지역주민 간 화합의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가족 연인, 친구 등 2인 이상의 단체로 구성해 과천중앙공원부터 관악산 일대로 제1코스 중심으로 함께 걷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인증샷 남기기, 해당 코스에서 자연물을 활용한 사진찍기 등의 미션을 수행해 재미와 추억을 선사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과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참가자들로부터 참가비를 대신해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수 있는 식료품으로 받아 진행했으며, 이후에도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방안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박찬정 과천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개관행사를 통해 지난 26년 동안 복지관과 함께해주신 지역주민분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며, "지난 세월 동안 많은 분께서 지금까지 복지관에 보내주신 아낌없는 지지와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26주년 개관행사를 축하하고 개관행사에 참여하는 지역주민을 위해 ㈜비지플랫폼, NH농협 과천시지부, 코오롱스포츠 과천점이 후원했으며, 신계용 과천시장 또한 나눔문화 확산을 장려하기 위해 정기후원에 가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현·하재홍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